Apple Explains Exactly How Secure iMessage Really Is
http://techcrunch.com/2014/02/27/apple-explains-exactly-how-secure-imessage-really-is/
=> 간단 요약
iMessage의 동작 방식
1. iMessage를 처음 사용하면 두개의 private/public key 셋을 만든다.
2. private key는 디바이스에 놔두고(나중에 decrypt에 사용) public key는 애플의 서버에 보낸다.
3. 내 친구가 나와 채팅하고자 하면 친구의 장비는 내 public key를 애플 서버로부터 받아온다. 친구가 메시지를 작정하고 send를 하면 받아온 public key로 encrypt를 한 후 내보낸다.
4. 각각의 메시지별로 암호화가 된다. 예를 들어 내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아이폰용 pri/pub key 셋, 아이패드용 pri/pub key 셋을 가지고 있을 것이므로 각각의 장비별로 암호화된 후 보내진다.
5. timestamp나 APN routing data같은 일부분의 데이타는 암호화하지 안는다.
6. 암호화된것과 암호화되지 않은 전체를 모아 또 암호화를 한다.
7. 사진이나 긴 메시지같은 양이 큰 경우: 랜덤 키를 만들어 사진을 이것으로 암호화한다. 그리고 암호화된 사진을 애플의 서버에 저장한다(URI). 키와 사진의 URI를 암호화하여 보내고자 하는 쪽에 전달한다. 받은 쪽은 URI에서 사진을 받아온 후 키로 복호화하여 사진을 볼 수 있게 된다.
8. 사용자가 메시지를 받으면 애플을 서버에서 메시지를 지운다. 받아가지 않는 경우 최대 7일동안 저장한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